군포환경자치시민회 1 페이지


단체소개

자연과 시민이 어울어지는 건강한 삶,
군포환경자치시민회
가 지켜나가겠습니다.

군포환경자치시민회는 소각장건설 반대투쟁의 성과로 1997년 11월28일 창립된 시민단체입니다.

환경보전, 주민자치, 수리산 지키기를 위해 정책을 제시하고 실천적인 시민 행동을 통하여 아름다운 생활공동체를 만드는데 목적을 두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군포환경자치시민회는 자연과 시민의 권리를 지키고자 합니다.
수리산에 서식하는 작은 곤충, 작은 바람에도 휘청대는 작은 꽃잎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이들의 터전을 지켜내고자 합니다. 산소탱크 수리산이 주는 자연의 혜택을 누리며 살고 싶어 하는 시민들의 권리를 지키고자 합니다.
자원의 재순환을 통한 쓰레기 제로도시 군포를 만들기 위한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고 범시민적 운동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세대를 위한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군포에 10여 개의 시민단체가 있으나 모두 활동가들의 헌신 속에 힘들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사회가 퇴보하지 않고 건강한 사회가 되기 위한 소금의 역할을 할 시민단체가 힘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합니다. 관심 있는 시민단체 가입을 통해 활동을 지원해 주시고, 그 힘으로 수리산을 지켜내고, 건강한 군포를 만들겠습니다.
 

주소 : (15865) 경기 군포시 산본로 323번길 10-34 (군포명동상가 703-2호)  

전화 : 031-398-4243  |  이메일 : ecofamily@hanmail.net

Copyright © 2020 군포환경자치시민회.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